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래동 퓨전 중식당 귀비주옥 문래 맛집 추천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1. 16. 11:51

본문

반응형

귀비주옥 가지튀김
귀비주옥 가지튀김의 모습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퓨전 중식당 <귀비주옥> 입니다.

문래 귀비주옥은 최근에 C 언론사의 기자로 있는 지인과 함께 방문한 가게입니다. 이곳은 퓨전 중국집으로 유명한 가게였는데, 어떤 메뉴가 맛있을지 몰라서 평소에 먹었던 친숙한 메뉴들 위주로 주문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가게 주소는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2가 42-7, 1층에 위치한 가게이며, 주차장은 별도로 없지만 대부분 가게 앞에다가 주차를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영업시간은 11:30~22:00 까지이며, 브레이크타임은 14:30~16:30 까지였습니다. 가게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묵직한 우드톤의 분위기였습니다.

 

 

■ 메뉴정보

 

 

문래동 귀비주옥의 메뉴는 통새우멘보샤, 고추유린기, 치즈난자완스, 오이목이버섯냉채, 중화닭발, 마라바지락볶음, 가지튀김&민찌, 가지튀김, 깐풍기, 탕수육, 향라새우, 양장피, 크림스튜, 짬뽕스튜, 오이냉채, 목이버섯볶음, 짬뽕, 짜장면, 크림파스타짬뽕, 짬뽕밥, 특선짬뽕밥, 냉짬뽕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난자완스, 멘보샤, 향라새우, 가지튀김, 짜장면, 짬뽕스튜 를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위 : 향라새우, 아래 : 난자완스

 

주문한 메뉴 중 향라새우난자완스가 먼저 나왔습니다. 향라새우는 중국식 고추부각인 향취조와 새우튀김이 곁들여진 메뉴였는데, 새우튀김도 고추부각도 바삭한 식감이라 그런지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난자완스는 쏘쏘.

 

통새우멘보샤
양하대곡

 

다음 메뉴로 멘보샤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원래 마시고 있던 술인 고량주 대신, 양하대곡으로 바꿨습니다. 문래 귀비주옥의 멘보샤는 우리가 익히 보던 샌드형태의 메뉴가 아니었고, 통새우에 빵을 싸서 튀겨낸 형태의 메뉴였습니다. 향이 나는 중국술과 잘 어울리는 메뉴였습니다.

 

짜장면
짬뽕스튜
첫번째 : 가지튀김, 두번째 : 짜장면, 세번째 : 짬뽕스튜

 

가지튀김과 짜장면, 짬뽕스튜의 모습입니다. 제가 예전에 먹었던 가지튀김은 바삭한 형태의 메뉴였는데, 귀비주옥의 가지튀김은 말랑말랑한 식감이 있는 메뉴였습니다. 바싹 튀기지 않아서 바삭하진 않지만, 속의 가지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밖에 짜장과 짬뽕은 기본기가 잘 갖춰져서 그런지 맛이 좋았습니다.

 

 

■ 총평

 

 

문래 퓨전 중식당 귀비주옥의 메뉴들은 일반적이지 않은 메뉴들이라 조금 어색하긴 했지만, 일부 메뉴들은 맛이 꽤 괜찮았습니다. 특히 이 날 오랜만에 만난 기자로 활동하는 동생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고, 사장님이 근처에 스튜디오를 연 '상남자1(채널)'을 알아보시고, 서비스로 하이볼을 주셨는데, 하이볼도 맛이 괜찮더라고요. 퓨전 중국요리에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