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쯔양 쯔왕돈까스 대왕돈까스 실제크기와 후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5. 1. 13:59

본문

반응형

쯔왕돈까스
5월 1일 오픈한 '쯔왕돈까스'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800만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tzuyang)

정원분식 옆에 새로 오픈한 대왕돈까스집 '쯔왕돈까스(원조쯔왕돈까스)' 후기를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왕'이라기 보다는 적당한 사이즈(?). 경양식 돈까스집으로 유명한 '돈까스클럽', '홍익돈까스' 정도의 크기였습니다.

 

 

쯔양돈까스 오픈 시간이 11시여서 오픈전인 10시에 도착해서 대기를 했습니다. 사람들이 돈까스를 먹기위해 하나둘 모이기 시작했고, 800만 유튜버 쯔양의 명성(?)답게 카메라를 들고 유튜브를 찍으려는 손님들도 곳곳에 보이더라고요.

 

■ 가게위치 및 정보

 

 

쯔왕돈까스의 가게위치는 서울 동작구 사당동 1006-2, 1~2층 이었습니다. 원조 쯔왕돈까스 가게의 영업시간은 11:00~21:30 까지였으며, 오늘은 개업일이라 손님들이 많은 편이었는데, 다른날은 어떨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스프나 장국, 샐러드는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다먹을 수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사당동 쯔왕돈까스의 메뉴는 쯔왕돈까스, 과카몰리치즈돈까스, 비후까스, 함박스테이크, 김치볶음밥, 매콤토마토스파게티, 치즈폭탄오븐스파게티, 매콤비빔면, 냉라면, 생선까스, 왕새우튀김 등이 있었습니다.

 

 

※ 저희는 쯔왕돈까스, 과카몰리치즈돈까스 를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쯔왕돈까스 개업 첫날이라 그런지 주문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주문 기기오류로 수동으로 주문을 해야했고, 메뉴가 나오는데 까지도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돈까스를 주문했고, 주문한 돈까스는 오래 기다린 후에서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돈까스는 조금 얇은 느낌이 있었고, 왕돈까스라는 이름이 조금 무색한 일반적인 크기보다 약간 큰 크기의 돈까스가 나왔습니다.

 

 

돈까스는 바삭하게 튀겨지고 고기도 적당히 질감이 느껴져서 괜찮았고, 소스는 너무 묽지도 되지도 않은 적당한 점도의 소스였습니다. 사실, 비교군인 홍익돈까스나 돈까스클럽과 비슷한 점이 많아서 장점이 크게 부각되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다음, 과카몰리치즈돈까스를 살펴보실까요?

 

 

과카몰리치즈돈까스는 위와같이 아보카도와 치즈가 섞여 고소한 맛이 특징인 돈까스였습니다. 저는 두가지 메뉴중에는 이 메뉴가 조금더 입맛에 맞았고, 모양도 색깔도 괜찮았다고 생각하는 메뉴입니다. 소스는 앞에서 소개해드린 쯔왕돈까스와 같은 소스였습니다.

 

 

■ 후기

 

 

유튜버 쯔양(tzuyang)이 새로 오픈한 쯔왕돈까스 1시간 오픈런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오픈 전부터 왕돈까스로 압도적인 크기를 기대하게 했던 쯔왕돈까스, 실제로 먹어보니 프랜차이즈 돈까스집과 비슷한 수준의 크기를 보여주었고, 맛도 크게 특징적인 부분은 없었습니다. 개업 당일에 가서 그런지 아직 키오스크 오작동이 있어 결제가 살짝 불편했고, 주문하고 대기하는데도 오래걸렸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쯔왕돈까스보다는 과카몰리치즈돈까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제 기준에는 약간 부족한 점이 많이 보였던 돈까스집인데, 차차 개선해 나가겠죠(?)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