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칼비빔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문래동 영일분식 후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5. 19. 16: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문래동에서 '칼비빔국수'로 유명한 칼국수 맛집 <영일분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일분식은 문래동에 유튜브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상남자1(채널)'과 함께 다녀온 가게로, 문래동에서 오래된 노포에다가 방송에도 칼비빔국수라는 메뉴로 여러 차례 나와서 유명해진 칼국수 맛집이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영일분식의 위치는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4가 8-26 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화~일요일 10:00~20:00 까지였으며,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손님이 많아서 대기가 필요했고, 입장 전에 미리 메뉴주문을 받고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문래동 영일분식의 메뉴는 칼국수, 칼비빔국수, 소면, 소면비빔국수, 왕만두가 있었습니다. 가게 입구에서는 비빔칼국수를 만들고 계셨고, 가게 안쪽에서는 칼국수와 소면을 만들고 계셨습니다. 메뉴들의 가격왕만두를 제외하고 일괄 8,000원에 판매 중이었고, 양을 많이 드시고 싶은 분은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8,000원에 곱빼기 주문도 가능했습니다.

 

 

주문한 칼비빔국수가 나왔고, 기본 반찬으로 유부가 들어간 국물과 칼국수와 함께 먹을 배추김치가 나왔습니다. 배추김치와 국물은 간이 세지는 않았는데, 맛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가게의 메인 메뉴로 알려진(?) 칼비빔국수겠죠?

 

 

제가 느끼기엔 칼비빔국수의 간도 자극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적당히 새콤달콤한 양념장에 중간중간 김치의 신 맛이 자극하는 그런 맛이었고, 칼국수 면은 부드러워서 먹기 편했습니다. 그리고 미리 다 비벼서 나왔기 때문에 별도로 양념을 비빌필요가 없어서 먹기에 편리했습니다.

 

 

■ 후기

 

 

문래동 맛집 영일분식 칼비빔국수는 처음 먹어보았는데,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괜찮았습니다. 가게 곳곳에는 ⎡유퀴즈온더블럭⎦,⎡백종원의3대천왕⎦, ⎡와썹맨⎦, ⎡전지적참견시점⎦, ⎡맛있는녀석들⎦, ⎡2TV생생정보⎦, ⎡생방송오늘저녁⎦, ⎡편스토랑⎦ 등에 소개된 내용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방송으로 유명한 맛집이라 그런지 손님이 많았는데, 솔직히 맛만 놓고 보면 맛은 있지만 줄까지 서서 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