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주 우리집갈비 : 고수에 싸먹는 가성비 돼지갈비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8. 18. 14:1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파주시 금촌동에 위치한 가성비 돼지갈비 맛집 <우리집갈비>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파주 우리집갈비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돼지갈비로도 유명하지만, 고수잎에 싸 먹어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돼지갈비 맛집이었습니다. 그럼 이제 가성비 돼지갈빗집 우리집갈비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시죠.

 

■ 가게위치 및 정보

 

 

우리집갈비는 경기 파주시 금촌동 329-183 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가게에는 별도의 주차공간이 없었고, 인근에 위치한 유료 주차장에 주차를 한 다음 가게를 이용하면 되었습니다. 가게 내부에는 걸레도 빨고 손도 닦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우리집갈비의 메뉴는 돼지갈비 한판이라는 단일메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가격은 (2023.04. 기준) 2인분(600g) 10,000원으로 제가 여태껏 다녀본 돼지갈비 전문점 중에 가장 저렴한 것 같았습니다. 특히 이 가게는 1977년 창업 이래 생돼지갈비를 저렴한 가격에 그날그날 손질하여 판매하는 가성비 좋은 착한 가게였습니다.

 

※ 먹는 방법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① 센 불로 고기를 굽다가 ② 중간불에 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준 뒤 ③ 약한 불로 마저 익혀서 구우면 되었습니다. 양념된 고기인만큼 여유를 가지고 앞뒤로 잘 익혀서 구워주면 되었습니다.

 

■ 메뉴소개

 

 

우리집갈비의 돼지갈비는 위와 같이 약간 불그스름한 양념에 재워진 갈비였습니다. 보통 저렴한 갈빗집은 수입산을 쓰거나 목전지 부위로 돼지갈비인양 판매하는 가게가 많은데, 이 가게는 국내산 생고기 그것도 돼지갈비 부위를 고집하여 사용하고 있다는 게 좋았습니다. 고기와 함께 곁들일 쪽파, 고수 등 쌈채소도 푸짐하게 제공해 주셨습니다.

 

 

고기를 안내에 따라서 센 불부터 약불까지 서서히 조절해 가며 잘 구워주었습니다. 특히 매콤한 양념의 갈비를 고수잎에 싸 먹는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솔직히 고수를 딱히 싫어하지도 좋아하지도 않아서 괜찮았는데, 같이 간 유튜버 상남자1(채널)은 고수를 좋아하진 않는지 인상을 찌푸리며 먹더라고요.(ㅋㅋ)

 

 

■ 후기

 

 

가성비와 맛 모두 좋았던 가게인 파주 금촌동의 우리집갈비. 실제 국내산 생돼지갈비를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맛이 좋았고, 특히 다양한 쌈채소와 함께 싸 먹는데도 2인분 10,000원이라는 믿기지 않는 금액에 판매한다는 것이 참 매력적인 가게입니다. 파주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한 번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영상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