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진 동춘옥 시곡동 사골 짬뽕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8. 20. 14:2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사골 짬뽕 맛집 <동춘옥> 입니다.

당진 동춘옥은 이전에 이곳에서 일했던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게 되었는데, 수타면과 한우뼈로 사골육수를 만들어 끓여내는 짬뽕 국물이 특징인 가게였습니다. 특히 짬뽕 종류도 다양해서 기호에 맞게 재료를 골라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동춘옥은 충남 당진시 시곡동 82-9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동춘옥' 이라는 상호를 가지고 있는 중식당이 많이 있어서 다양한 곳이 검색되는데, 제가 다녀온 곳은 당진에 위치한 곳으로 사골육수와 수타면을 이용한 짬뽕을 만드는 곳은 제가 다녀온 가게의 특징이었습니다. 참고로 이 가게는 널찍한 주차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당진 동춘옥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짜장면, 해물짬뽕, 고추짬뽕, 차돌짬뽕, 갑오징어짬뽕, 굴짬뽕, 낙지짬뽕, 쟁반짜장, 볶음밥, 삼선볶음밥, 유산슬밥, 해물잡탕밥, 등심탕수육, 양장피, 깐풍기, 유산슬, 팔보채, 깐쇼새우, 고추잡채, 전가복 등이 있었습니다. 이 가게는 특이하게도 조리과정을 CC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 메뉴소개

 

 

저희는 동춘옥의 차돌짬뽕과 낙지짬뽕을 주문했습니다. 낙지짬뽕은 금어기라 생낙지가 아니라 냉동을 쓴다고 했는데, 그래도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낙지가 맛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낙지가 통째로 나오는데,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먹었습니다.

 

 

같이 간 지인의 차돌박이를 낙지와 같이 곁들여 먹어봤습니다. 차돌박이는 고소한 맛이 좋았고 확실히 수타로 만든 면이라 그런지 탄력 있고, 적당한 두께감이 좋았습니다. 물론 해산물도 다양하게 많이 들어가 있어서 더 맛있었습니다. 한우 사골 육수로 만든 짬뽕 국물은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맛이 있었고요.

 

 

■ 후기

 

 

당진 짬뽕맛집 동춘옥은 한우뼈를 고아 만든 사골육수와 쫄깃하면서 탄력 있는 수타면으로 만드는 짬뽕을 판매하는 가게였습니다. 지인을 따라 낙지짬뽕을 같이 주문했는데, 부드러우면서도 야들야들한 식감의 낙지짬뽕도 나름 매력 있더라고요. 참, 먹는 내내 옷가게스러운 배경음악이 좀 특이하던데, 그냥 가요를 틀면 어떨까 싶네요.(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