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주 쇼킹 피클김밥・오징어김밥 후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4. 1. 11. 12:53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청주 우암동에 위치한 분식집 <쇼킹> 입니다.

청주 쇼킹에 방문한 이유는 전국유일 '피클김밥'이라는 메뉴를 판매한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전국으로 여행을 다니며 다양한 김밥을 먹어봤지만, 피클김밥은 생소하기도 하고 피클이라는 재료가 주는 이질감이랄까요? 이제 그럼 특이한 김밥을 판매하는 쇼킹을 함께 살펴보시죠.

 

■ 가게위치 및 정보

 

 

쇼킹은 충북 청주시 우암동 17-6, 1층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영업시간은 10:00~20:00 까지이며, 가게는 외관에서부터 노포의 느낌이 물씬 풍겼고, 실제로도 인근 청주대(청대) 학생들이 많이 찾는 가게라고 합니다.

 

 

■ 메뉴정보

 

 

청주 쇼킹의 메뉴는 야채김밥, 김치김밥, 치즈김밥, 피클김밥, 참치김밥, 치즈참치김밥, 불고기김밥, 오징어김밥, 쇠고기김밥, 김치참치김밥, 김치불고기김밥, 김치소고기김밥, 모듬김밥, 유부초밥, 김초밥, 떡볶이, 치즈떡볶이, 라볶이, 김치라볶이, 치즈라볶이, 쫄면, 우동, 떡국, 만두국, 떡만두국, 라면, 참치라면, 떡라면, 만두라면, 치즈라면, 오뎅, 물냉면, 비빔냉면, 고기만두, 김치만두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쇼킹의 '피클김밥'과 '오징어김밥'을 주문했습니다. 청주 쇼킹의 김밥은 가격이 살짝 특이한데요 각각 피클김밥은 4,800원, 오징어김밥은 5,000원 이었습니다.

 

 

■ 메뉴소개

 

 

곧이어 주문한 김밥이 나왔습니다. 피클김밥과 오징어김밥 모두 김이 겉으로 나오는 형태가 아닌, 밥이 밖으로 나오는 형태의 김밥이었습니다. 각각의 특징을 소개해드리자면, 피클김밥은 달걀, 맛살, 단무지, 당근, 햄, 어묵, 깻잎 그리고 피클이 들어있었고, 오징어김밥은 달걀, 어묵, 햄, 당근, 깻잎, 오징어가 들어있었고, 소스로 초고추장과 마요네즈가 얹어 있었습니다.

 

※ 특히 오징어김밥의 오징어는 숙회로 만들어 쫄깃한 식감이 괜찮았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피클김밥은 맛이 괴랄할 것(?) 같았는데, 의외로 메뉴들의 조합이 괜찮았고, 참치김밥과도 비슷한 맛이 났던 것 같습니다. 오징어김밥은 매콤 새콤한 소스가 잘 어울렸고, 대부분의 오징어채 김밥과 달리 생물 오징어가 들어가 식감이 더 좋았습니다.

 

 

■ 후기

 

 

피클김밥과 오징어김밥을 팔고 있는 청주 쇼킹에 다녀왔습니다. 가게가 꽤나 노포여서 전체적으로 식기류나 그릇이 허름한 느낌이 있었지만, 김밥만 봤을 때는 꽤 이색적이고 맛있었던 가게였습니다. 이색 김밥을 드시고 싶은 분이 있다면 한 번 방문해 보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 영상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