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중앙모밀 중앙동 냄비우동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4. 7. 12. 13:08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부산 중앙동에 위치한 <중앙모밀> 입니다.

부산 중앙모밀은 냄비우동을 팔고 있는 노포 맛집이었습니다. 중앙모밀은 오래되기도 했고, 제가 머물렀던 숙소 근처에 있는 식당이라 방문했습니다. 그럼이제 중앙모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죠.

 

 

■ 가게위치 및 정보

 

 

중앙모밀은 부산 중구 중앙동2가 27-2, 1층 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19:30 까지이며,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무라고 합니다. 가게 내부는 인테리어를 새로 해서 그런지 깔끔한 분위기였고, 직원분들 모두 위생에 신경 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메뉴정보

 

 

중앙동 중앙모밀의 메뉴는 모밀국수, 모밀냄비, 굴냄비우동, 새우튀김우동, 특오뎅우동, 얼큰우동, 냄비우동, 가락우동, 오뎅탕, 유부초밥, 김초밥이 있었습니다. 모든 메뉴는 우동 대신 모밀로 선택할 경우 2,000원씩 추가로 받는다고 합니다. 저희는 모밀냄비와 굴냄비우동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위 : 굴냄비우동, 아래 : 모밀냄비

 

중앙모밀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위의 사진은 '굴냄비우동'이고, 아래는 '모밀냄비'입니다. 냄비우동은 종종 보았는데, 냄비모밀은 처음이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가스버너는 따로 나오는 것은 아니고, 저희가 사 갖고 와서 모밀을 데워먹는 데 사용했습니다.

 

 

우동과 모밀은 위와 같이 색의 차이가 있었고, 메밀면과 밀가루면은 기호에 따라 선택하여 드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딱히 메밀면이나 밀가루면에 차이를 두고 거부감을 느끼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굴냄비우동을 먹었습니다.

 

 

굴냄비우동은 이름에서처럼 굴이 들어가 해산물의 감칠맛이 있었고, 모밀냄비는 우리가 흔히 아는 차가운 모밀이 아닌 따뜻한 모밀이었는데, 간장소스에 찍어서 먹는 과정은 익숙한 모습이었습니다. 맛은 여러분이 상상하는 그 맛?

 

 

■ 후기

 

 

냄비우동으로 오래된 부산 중앙동의 노포 중앙모밀에 다녀왔습니다. 굴냄비우동과 모밀냄비를 주문하여 먹었는데,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실제로 가게 내부의 직원분들도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었고, 동네의 주민분들도 많이 찾는 가게였습니다. 이곳은 70년이 넘은 노포라고 하던데, 아무래도 오래도록 사랑받아온 가게는 다 그 이유가 있겠죠? 관심 있는 분은 한 번 이용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