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남자들에게 있어 수염관리는 평생 관리해야 할 부분인데요,
오늘은 오랜만에 클래식 면도기로 국내에서 인지도 있는 '바르베로'라는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클래식 면도기를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바르베로에서 판매 중인 파커(Parker)사의 프리미엄 라인인 '베리언트(Variant)' 입니다.
바르베로는 저에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2024.10.기준) 지금으로 부터 6년 전 2018년에 블로그 리뷰를 문의하여 알게 된 클래식 면도기 전문 쇼핑몰입니다.
바르베로샵 바로가기 - https://barbero.co.kr
사실, 그때 당시에는 면도에 크게 관심도 없었고, 그냥 아버지랑 같이 쓸 일회용 면도기에 익숙해져 있었는데, 블로그와 연동된 메일로 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곳은 바르베로였는데, 제품 협찬으로 '클래식 면도기를 소개해줄 수 있겠냐' 는 문의였습니다. 클래식 면도기에 대해 관심이 없었지만 한 번 리뷰해 보겠다 했고, 실제로 받아서 면도도 해보고 그밖에 스킨케어 제품들도 리뷰하면서 클래식 면도기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6년이 지난 현재는 콧수염, 턱수염을 넘어 머리까지 밀게 되는 지경에 이르렀는데요, 머리를 밀 때에도 바르베로 리뷰에 쓰였던 클래식 면도기 파커를 통해서 했었습니다. 물론, 중간중간 6중날 '일회용면도기'나 '전기면도기'로 밀기도 하면서 머리를 민지도 5년이 다 되어가네요. 6중날 면도기를 사용해도 구레나룻 같은 경우엔 깨끗하게 잘 안 밀리는데, 클래식 면도기가 그런 부분을 해소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잘 사용 중이던 면도기의 헤드 부분의 나사(?)가 부러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게 당장에 일회용 면도기도 있고, 전기면도기도 있지만 막상 쓰던걸 못쓰게 되니 아쉬운 마음에 바르베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구입한 제품은 아니었지만 돈을 내고라도 고쳐야겠다는 마음이 있었기에 "돈을 내더라도 고장 난 부분만 따로 구입이 가능한가요?" 라고 물어보았습니다. 바르베로에서는 구입한 "제품 보증을 받으려면 워런티 카드가 있어야 한다"고 했지만,
저는 협찬을 받아 사용했기에 제품보증서는 따로 없고, 예전에 리뷰했던 제품이고 비용이 들더라도 고치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뜻밖에 파커의 새로운 제품 고급라인을 제공해 줄 테니 리뷰를 다시 해줄 수 있냐고 제안을 해오셨습니다. 저는 바르베로의 클래식 면도기를 6년이나 사용해 오면서 만족감이 꽤 높았던 터라 당연 리뷰를 해드릴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하여 파커의 프리미엄 라인인 베리언트 면도기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그렇게 받게 된 ⎡파커 베리언트 면도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바르베로로부터 새로 받게 된 파커의 베리언트 면도기 포장입니다. 상자 곳곳에 제품의 충격을 방지하기 위한 완충재가 들어있었고, 고급스러운 검은 포장에 '실링왁스'라 불리는 인장을 통해 봉인을 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구성은 제품본체와 서비스 면도날 1개 그리고 제품보증카드와 쿠폰등이 들어있는 편지가 있었습니다.
실링왁스의 봉인을 해제하니, 2018년의 구성에 비해서 다양한 카드와 할인쿠폰 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손으로 직접 저의 이름을 작성하여 작성한 서류에는 워런티카드가 있었는데, 추후 보증을 받을 때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나머지 카드에는 클래식 면도기 사용에 대한 안내가 적혀있었습니다.
클래식 면도기에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바버샵에서 볼 수 있는 '일자면도기(외날면도기)'이며, '쓰리피스'와 '버터플라이오픈' 형태로 나뉩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안전면도기는 쓰리피스 면도기인데, 제가 받은 베리언트 모델은 '쓰리피스'에 해당되었습니다.
파커사의 베리언트 면도기는 바르베로의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안전하게 들어있었습니다. 제법 묵직한 무게의 베리언트 면도기가 일단 인상적이었고, 바르베로에서 엄선한 면도날 5개 세트가 함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파커 베리언트 면도기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약간 묵직한 무게감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느끼게 해 주었고, 베리언트 면도기의 가장 큰 특징인 하단부에 면도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래버가 있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면도기는 크롬처럼 반짝반짝이는 모습이었다면, 이 면도기는 샌딩 된 것 같이 부드러운 표면을 갖고 있었습니다. 제조국은 '인도'에서 생산되었습니다.
바르베로에서 제공해 준 일회용 면도기날의 모습입니다. LORD, SHARK, CROWN, ASCO 등의 브랜드 면도기날을 제공해 주셨고, 저는 무난한 샤크(Shark) 면도기날을 면도기에 사용하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면도기 하단의 면도 강도를 조절하는 래버를 돌리면 상단의 면도기 헤드가 분리됩니다. 면도기 헤드의 고정핀에 면도기날을 걸쳐줍니다. 이후에 면도기 헤드를 면도기에 결착한 뒤 아래의 래버를 돌려 면도기 조립을 완료합니다.
위 사진 중 왼쪽은 면도기날을 꽉 조여 강도를 강하게 한 모습이고, 오른쪽은 면도기날을 풀어 약하게 한 모습입니다. 차이점이 눈에 들어오시나요? 확실히 조인 것과 안조인 것의 차이가 다른 것 같습니다. 실제로 면도도 해봐야겠지만, 며칠 전 수염을 면도한 터라 아직까지는 경험해보진 못했습니다.
비록 바르베로와의 인연이 협찬으로 맺어지게 되었지만, 클래식 면도기에 대해 입문하게 해 주었고 현재까지 애정하는 파커 클래식 면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계기를 만들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면도기 헤드 쪽 나사가 부러지는 바람에, 헤드 파츠만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는지를 물어보기 위해 바르베로 고객센터에 연락하게 되었는데, 새로운 제품을 제공해 주셔서 다시 관계를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비록 이 포스팅이 제품리뷰를 위해 작성되었지만, 실제 6년여간의 사용기간 동안 만족하며 사용해 온 클래식 면도기에 대해, 저로서는 리뷰를 안 할 이유는 없었습니다.
클래식면도기에 입문해보고 싶으시거나, 클래식 면도기에 평소에 관심이 많고 관련 용품을 추가로 구입하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클래식 면도기에 대해 누구보다도 잘 아는 바르베로샵과 함께 하신다면 더 좋은 경험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정품과는 다른 소재에 QC 문제가 있는 중국에서 제작되는 가짜 상품들에 피해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바르베로에서는 인증서가 있는 정품만을 판매하고 있으니, 클래식 면도기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기존에 사용하시던 제품의 교체나 추가를 위해 알아보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정품을 판매하고 있는 바르베로몰에서 구입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바르베로'로부터 제품을 협찬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클래식면도기 바르베로 면도기 쉐이빙솝・브러쉬 리뷰 (7) | 2024.11.22 |
---|---|
케이터링 커피버스 바리스타 커피 딜리버리 전문업체 (21) | 2024.04.16 |
대구 제주곤이칼국수 종로 맵칼한 제주알곤칼국수 맛집 (6) | 2023.11.15 |
제주 광평도새기촌 애월 흑돼지 양념갈비 맛집 (6) | 2023.09.25 |
목포 씨엘비베이커리 본점 새우바게트 맛집 (14) | 2023.08.0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