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한산성 백송 맛깔나는 산나물・산채비빔밥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5. 1. 8. 11:09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 광주 남한산성에 위치한 <백송> 입니다.

남한산성 백송은 산채비빔밥과 산나물 정식을 판매하는 가게로, 특히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16종의 다양한 나물반찬이 나오고,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맛깔스러운 메뉴들이 만족도가 있었던 가게입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백송은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780번길 24-11 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가게 앞 주차장에는 차량 7대 정도 댈 수 있는 주차공간이 있었고, 가게 분위기는 낡고 오래된 느낌이 있었지만, 나름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남한산성 백송의 메뉴는 산채정식, 토끼탕, 꿩탕, 더덕구이, 감자전, 파전, 도토리묵, 고구마・쑥튀김, 두부김치, 산채비빔밥, 엄나무백숙, 한방백숙, 능이한방백숙, 누룽지백숙, 도가니탕, 한방옻닭, 닭볶음탕, 오가피백숙, 옻오리, 오리탕, 오리로스, 훈제 등이 있었습니다.

 

※ 저희는 산채정식 2인분과 산채비빔밥 1개를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백송의 산채정식과 산채비빔밥이 나왔습니다. 16종의 나물과 함께 고구마・쑥튀김, 조기구이, 도토리묵, 된장찌개, 더덕구이 등이 제공되었습니다. 나물반찬은 요즘 먹기가 쉽지 않은데, 종류도 다양하게 나오고 하나같이 맛깔스럽게 제공되어 좋았습니다.

 

 

된장찌개와 튀김, 더덕구이, 조기구이, 도토리묵도 맛있었는데요, 특히 제가 맛있게 먹었던 메뉴는 튀김과 더덕구이였습니다. 조기구이나 된장찌개, 도토리묵도 물론 맛있었지만, 더덕구이는 향도 좋았고 맛이 진해서 좋았고, 튀김도 바삭하면서도 부드럽게 잘 튀겨져 먹기 좋았습니다.

 

 

산채비빔밥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달래나물을 비롯해 갖가지 나물들이 들어간 비빔밥은 부담 없이 먹기 참 좋았습니다. 저희는 밥을 같이 넣어서 섞은뒤 나눠 먹었습니다. 된장찌개나 튀김과 같이 곁들여서 먹으니 따로 리필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 정리

 

 

남한산성 백송에서 산채비빔밥과 산채정식을 먹었습니다. 산채정식은 가격이 조금 있었지만 나오는 반찬들의 구성이 일단 더덕구이나 조기구이, 튀김, 된장찌개 같이 괜찮았고, 맛도 깔끔하면서도 좋았습니다. 저는 특히 더덕구이의 맛이 참 좋았습니다. 같이 곁들였던 산채비빔밥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 남한산성 한옥에서 즐기는 한정식 맛집 '낙선재'

- 백송식당 남한산성 산채정식・나물 맛집

- '송가네막국수' 남한산성 광지원리 맛집

- 남한산성 먹어야산다, 해물파전이 맛있는 민속주점

- 남한산성 '백송' 산채정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