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팟/아이폰] 사진에 원하는 부위만 골라서 색으로 포인트를 주자! - Color!

스마트폰 앱/애플리케이션

by GeniusJW 2011. 4. 12. 09:08

본문

반응형


포스팅에서는 사진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소개 해 보고자 합니다. 특정한 사물 한 곳에만 을 입혀 포인트를 주는 사진을 가끔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보게 됩니다. 한 곳에만 색으로 포인트를 주니, 시선이 분산되지도 않고 분위기 있는 사진이 연출 되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아이팟, 아이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위와 비슷한 사진을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C 사의 콤팩트 카메라에는 컬러 액센트 기능으로 간편하게 찍을 수 있도록 기능이 나와있기도 한데요, 이제 여러분도 간단한 조작으로 여러분만의 멋진 사진을 만들어 보세요!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은 Color! 이며, 가격은 무료 입니다. [다운로드하기] 를 누르셔서 아이팟,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lor! 실행화면 입니다. 사진 보관함에서 사진을 불러내어 사진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불러오시면 전체 사진이 흑백으로 변합니다. 흑백으로 전환된 사진에서 색깔포인트를 주고싶은 부위를 골고루 색칠하듯 색을 입혀줍니다.

을 입힐 때 정확하고 섬세하게 하기 위해서 손가락 두개를 사용하여 확대 및 축소를 적절히 활용하여 색을 입혀줍니다. 브러시 설정을 통해 색을 입힐 브러시의 강하게, 부드럽게 설정이 가능하며, 브러시의 크기조절도 가능합니다.

실수한 부위가 있다면 Undo 기능색상 반전 기능, COLOR / B&W 을 이용 하여 실수한 부분의 작업을 수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Red 레이어 마스크를 이용하여 작업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Red 레이어 마스크를 이용하게 되면 작업 부위 구분이 눈에 띄게 되어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사진 작업Session 으로 구분되어 작업을 저장됩니다. 여러개의 작업을 하실 때 유용하게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Session불러내어 다시 작업을 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Save Session 을 이용하면 여러개의 Session을 만들어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저장기능과 이메일로 전송, Facebook 공개 기능이 있습니다.

작업과정자동화가 되지 않아서 약간 귀찮지만, 작업을 해 놓으면 분명 멋진 사진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시간의 여유가 많다면 한 번 멋있는 사진을 정해서 Color! 어플로 작업을 해 보세요.. 여러분 만의 멋진 사진이 완성될 것입니다.



 사진작업시 Tip!
- 사진은 배경과 포인트가 될 피사체간단한 게 좋습니다. 배경이랑, 포인트를 줄 색이 무채색일 경우 사진이 돋보이지 않으니, 색 포인트를 줄 부분의 색농도높이셔서 작업을 하시거나, 색이 튀는 부위포인트를 주시면 더욱 근사한 사진이 될 것입니다. 작업을 완료하고 사진에 로모효과 나 비네팅 효과를 준다면 시선을 끄는 사진이 완성됩니다.

 사용기
- 작업과정이 사진을 확대했다가, 줄였다가 반복과정이 있고, 섬세한 작업을 할땐 많이 귀찮기도 합니다. 여러번 손을 거쳐 약간 짜증이 나기도 하지만 만들고 나면 나름 근사한 사진이 되어 고생한 보람이 느껴집니다. 자동화 작업이 있다면 편리하게 후딱 끝낼 수 있었겠지만 사진에 정성을 들이니 나의 사진이 더 멋져보인다 느껴지네요..ㅎ 물론, 제가 참고용으로 만든 사진은 간단히 뚝딱 만든 거라,, 멋진 사진은 아니지만요,,ㅋ

아이팟, 아이폰으로 하는 사진작업이 귀찮고 힘드시다면 포토샵 같은 사진보정툴을 이용하셔서 작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 Photography
제작자 : Apptures
용량 : 1.3 MB


- 다음 뷰 구독을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어플리뷰를 구독 하실 수 있습니다 -



내용에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추천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ㅎ 로그인 없이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