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조개짬뽕, 마천동 조개짬뽕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7. 1. 20. 13:04

본문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송파구 마천동에 위치한 사랑조개짬뽕'생조개짬뽕'입니다. 조개짬뽕도 맛있지만, 생물 조개전골이 특히 맛있다는 가게인데요. 사랑조개짬뽕은 주차공간이 여유롭진 않지만 주차가 가능합니다.



사랑조개짬뽕 가게는 수족관이 따로 있어서, 메뉴를 주문하면 수족관에서 싱싱한 조개를 직접 가져다주는듯 합니다. 수족관에 전복, 가리비, 키조개 등이 보이는군요.




가게에 들어가면 오픈형 주방이 먼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아무래도 믿고 먹을 수 있겠죠? 메뉴판을 보니 가게 이름은 '사랑조개짬뽕'인데 조개짬뽕이 점심메뉴에만 있다고 하더라구요. 주로 모듬조개전골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려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조개짬뽕 주문은 가능했구요. 짬뽕을 주문하고 음식이 나오길 기다렸습니다. 기호에 따라 맵기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랑조개짬뽕의 생조개짬뽕이 나왔습니다. 확실히 조개요리 전문점이라 그런지 싱싱한 조개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바지락, 홍합, 동죽, 위소라 등 해물이 양껏 올라와 있었구요, 양파와 콩나물이 들어가 시원한 맛을 내는 짬뽕집이었습니다.



짬뽕을 먹기 전에 조개살과 껍질을 분리해봤는데요, 조개 양이 어찌나 많은지 짬뽕 2그릇에서 발라낸 조개껍질만으로도 커다란 통을 가득 채우더라구요. 이제 맛있게 조개짬뽕을 먹기만 하면 되는데요.




생조개짬뽕의 많던 조개를 다 발라내고 면을 건져보았습니다. 사랑조개짬뽕은 특이하게도 면이 녹색이더라구요. 보통 녹색하면 바로 녹차를 섞었겠거니 싶었는데 시금치를 매일아침 갈아서 만든 면이라고 하더라구요. 시금치면은 처음들어봤는데, 직접 뽑은 면이라 그런지 면도 쫄깃하고 식감이 좋더라구요. 홍합이 들어간 짬뽕은 평소에도 많이 먹지만 바지락이나 동죽은 더 국물이 시원하게 해주고 또 동죽 씹는맛이 탱글탱글 좋더라구요.



사랑조개짬뽕의 생조개짬뽕 완뽕한 사진입니다. 면이나 조개가 넉넉히 들어있어 끝에가서는 배가 꽤 부르더라구요. 짬뽕국물에 불맛도 나고 조개살이 정말 역대급으로 많았습니다. 왜 마천동 조개짬뽕 맛집이라 하는지 이제 알 것 같더라구요. 다음에 기회된다면 조개전골도 맛보고 싶은데 말이죠..ㅋㅋ



끝으로 사랑조개짬뽕 가게 사장님이 직접 찍어서 보내주신 생물조개전골 사진입니다. 전복에, 낙지, 가리비, 키조개등 냄비가득 들어간 재료들이 벌써부터 침고이게 하네요. 사진찍으면서 밥 먹는 것을 눈치채신 사장님께서 생물조개전골도 맛있다며 사진을 직접 보내주셨습니다. 정말 가족들끼리 밥 먹으러 가면 이렇게 주시는 거 맞죠??ㅋㅋ




사실, 옆 테이블에 손님들 생물조개전골 먹는 것 보니깐 실제 저만큼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끝으로 송파구 일부지역에 배달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싱싱한 조개전골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요즘은 사진 찍는 모습만 봐도 블로그 하는 걸 대번에 알아채시는 것 같아요.ㄷㄷ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