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일역 소고기 무한리필 '미소먹소'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8. 12. 26. 23:0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가게는 강동구 명일동(명일역)에 위치한 '미소먹소' 무한리필 가게 입니다.

'미소먹소' 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무한리필 해 주는 가게인데, 다른 소고기 무한리필 가게와는 달리 이 '미소먹소' 무한리필 가게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미소먹소 가게는 명일동 324-3 2층에 위치 해 있으며, 주차할 곳이 넉넉치 않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할 것 같더라구요. 저는 자가용을 이용해서 주차를 하긴 했는데, 정식 주차장이 아닌 길모퉁이 같은 데 주차하라고 알려줘서 조금 불편하게 주차를 마치고 가게로 올라갔습니다.



미소먹소 가게에 들어가면, 우선 먼저 보이는 풍경이 횟집이나 수산물 판매점에서 볼 수 있는 수족관이 있었습니다. 미소먹소는 특이하게도 수중숙성(워터에이징)을 통해 고기를 숙성하는 가게였습니다. 요즘 드라이에이징, 워터에이징 같이 숙성시키는 과정을 통해 고기를 내어주는 곳이 많은데, 수중숙성과정을 통해 더 부드럽고 맛있는 고기를 제공하는 듯 하였습니다.



미소먹소의 메뉴는 A, B 세트로 나눠져 있으며, A 세트는 돈육을 먹을 수 있고, B 세트는 소고기와 더불어 돼지고기를 같이 먹는 메뉴였습니다. 저는 국내산 소고기와 함께 먹는 B 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B 세트는 23,900원 으로 등심, 부채살, 채끝살, 업진살, 제비추리, 치마살, 토시살, 육회, 된장찌개 등이 나오는 메뉴였습니다. 고기 무한리필 가게는 대부분 고기질이 나쁜 반면 명일역 미소먹소는 워터에이징 된 선홍빛 소고기가 꽤 질이 좋아보였습니다. 질이 안좋은 소고기는 금새 먹다보면 뻣뻣하고 비릿한 냄새가 나는데 반해 미소먹소는 부드럽고 꽤 맛있었습니다.




소고기를 불판위에 올리고, 구워보았습니다. 그릴이 고기가 잘 달라붙지 않게 구울 수 있어 편리했구요, 고기를 더 빨리 익힐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고기는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맛있었구요, 돼지고기는 불판을 갈아달라고 해야 하는데, 이 날 직원한테 물어보니 그냥 구우셔도 된다고 해서 위 불판에 돼지고기를 구웠더니,,



돼지기름이 불에 잘 붙는 것도 있지만, 계속 불이 커져서 어지간히 먹기 불편하더라구요, 저는 분명히 이렇게 굽는 것이 맞냐고 재차 물어봤음에도 아르바이트 직원인지 그 학생은 맞다고 하여 애를 먹어가며 돼지고기를 굽고 있던 중, 다른 직원이 돼지고기용 불판이 따로 있다고 알려주어 바꾼 적이 있습니다.



사실 한 번에 제대로만 알려줬어도 고기를 더 맛있고, 편하게 먹을 수 있었을 텐데,,, 고기질은 참 괜찮았는데 직원의 서비스가 조금 미숙했던 것 같습니다. 미소먹소 워터에이징 한 고기는 꽤 먹을 만 했지만, 당연하다는 듯이 저 불판위에 돼지고기를 굽게 한 직원의 서비스는 납득도 안 되고, 잊기 어려울 정도로 불만족 스러운 경험을 안겨 주었습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