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대감 '차돌삼합' 먹어봤어요~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5. 6. 23:29

본문

반응형


GeniusJW 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최근에 MBC예능프로그램인 '전지적참견시점'에서 개그우먼 이영자가 즐겨먹는 메뉴로 알려진 '진대감'차돌삼합을 먹게 되었습니다.

진대감은 제가 방송에 나오기 전인 2017년에도 방문한 적이 있는데, 그 날은 점심식사로 갔었지만 이번엔 저녁식사로 고기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과연 차돌삼합은 점심식사와 다르게 또 다른 매력이 있을 지 함께 알아보시죠.




진대감 가게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진대감정식, 진대감특정식, 진대감코다리정식, 한우차돌삼합, 한우차돌박이, 김일도생삼겹, 한우채끝등심, 매운낙지갈비찜, 생삼겹묵은지찜, 한우육회 등 이 있었습니다. 목적한 대로 차돌삼합을 주문하였고, 원래는 차돌초밥을 함께 주문하려 했지만, 이 날 메뉴가 다 소진되는 바람에 비빔국수와 날치알볶음밥으로 대체했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위와 같았구요, 고깃집 답게 절인반찬이 맛있게 담가졌더라구요,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이었고 고기와 같이 먹기에 딱 적당한 맛이었습니다.



차돌삼합 재료가 등장했고, 묵은지와 차돌박이 키조개 관자 등을 불판에 익혀주었습니다. 요즘 고깃집들이 대부분 비슷한 것 같은데, 고기를 점원이 직접 익혀주었고, 차돌삼합을 먹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차돌삼합은 관자와 차돌박이, 갓김치 등을 같이 곁들여 먹으면 되었고, 고소한 차돌박이와 키조개의 쫄깃함 그리고 돌산 갓김치의 개운한 맛 까지 방송인 이영자처럼 맛 표현은 어렵지만 정말 맛있더라구요.



진대감 차돌삼합 굽는 과정도 영상으로 촬영 해 보았습니다. 고기가 얇아서 그런지 정말 금세금세 익더라구요. 고소한 차돌박이와 묵은지, 갓김치, 키조개의 조합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인 것 같습니다.



차돌삼합을 어느정도 먹을 때 즈음 비빔국수도 주문 해 보았습니다. 비빔냉면과 조금 다른 느낌이지만 양념장하고 고소한 김가루, 새콤한 김치가 잘 어우러진 국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원래는 차돌초밥을 먹으려다가 주문한 날치알볶음밥(메뉴판에는 "예술"이라 적힌) 메뉴 입니다. 날치알볶음밥은 날치알을 정말 듬뿍듬뿍 올려주시더라구요.



날치알 볶음밥 볶는 과정도 빠뜨릴 수 없죠. 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원래 키우려던 유튜브용 영상을 만들어야 하는데, 클립이 워낙 짧고 내레이션이 없다보니 영상으로 유도하는 것 보다는 'gif' 로 만드는 편이 시각적으로 더 효과적이겠다 싶어서 움짤로 만들었습니다. 구독자 입장에서 영상을 시청하기 위한 '재생' 과정이 하나 더 추가되는 점이 또 번거로울 수도 있고 하니, 짤막하게 영상을 gif 로 만드는 편이 낫겠다 싶었습니다.



어찌됐든 날치알 볶음밥이 완성되었습니다. 간도 딱 적당하고 날치알을 듬뿍 넣어달라고 부탁드려서 그런지 톡톡 씹히는 알들이 식감도 더 좋고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요즘 참 여러모로 이영자씨가 방송에서 먹는 곳 마다 트렌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어찌어찌 하다보니 그 유명한 차돌삼합을 먹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맛있게 먹었구요. 양껏 먹으려면 가격적인 부담이 좀 있지만, 한우차돌박이와 키조개 관자, 돌산갓김치의 삼합 조합은 꽤 인상적이고 맛있었던 조합이었습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