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주 푸짐한 돼지국밥 맛집, 상봉동 산청돼지국밥 전문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남 진주시 상봉동에 위치한 돼지국밥 맛집 <산청돼지국밥> 입니다.

산청돼지국밥 전문은 경남 진주시에 출장을 갔다가 식사를 위해 검색하여 발견한 가게입니다. 특히 고기 반 국물 반으로 푸짐한 양으로 인상적이었던 가게였습니다.

 

 

진주 산청돼지국밥의 모습입니다. 간판에는 <산청 돼지국밥 전문>이라고 쓰여있었지만, 영수증이나 메뉴판을 보면 산청 돼지국밥이라 적혀있더라고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전통방식 토렴 국밥으로 내장이나 부산물을 수작업으로 깨끗하게 손질하여 제공한다고 합니다.

 

 

산청돼지국밥의 메뉴는 돼지국밥, 내장국밥, 순대국밥, 섞음국밥, 따로국밥, 수육백밥, 돼지수육, 내장수육, 순대수육, 모듬수육이 있었습니다. 저는 상봉동 산청돼지국밥의 돼지국밥(따로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돼지국밥과 함께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무김치, 배추김치, 부추무침, 새우젓, 양파, 청양고추, 쌈장이 있었습니다. 무김치는 매우 짜서 많이 먹기엔 힘이 들었고, 배추김치는 독특한 맛이 났는데 마치 화채를 먹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담그시는 건지 물어보니 무김치는 직접 담그고, 배추김치는 사다가 쓰신다고 하더라고요.(ㅋㅋ)

 

 

산청돼지국밥 돼지국밥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국물은 진하지 않은 맑은 편이었고, 송송 썬 대파와 함께 직접 만든 다진 양념이 올라가 국물에 풀어서 먹도록 되어있었습니다. 고기의 양은 생각했던 것보다 많아서 꽤 배부르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국밥에 부추가 곁들여져 맛이 깔끔했으며, 거의 국물에 고기가 한가득 들어가 있어서 배부르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수육을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엄청난 양의 고기가 넘치도록 들어있었고, 국물도 맛있어서 배부르게 맛있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경남 진주시 상봉동 산청돼지국밥은 진주에서 먹었던 메뉴들 중에 가장 맛있게 먹었던 메뉴이고, 아주머니도 친절해서 만족스럽게 이용한 가게였습니다. 따로국밥과 주류를 포함한 총금액은 21,000원이 나왔습니다. 진주 맛집을 찾고 계신 분이 있다면 한 번 방문해보세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