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안 호두당 : 쭈-욱 늘어나는 리얼 치즈 호두과자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12. 2. 11:1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제가 최근에 다녀온 치즈 호두과자 맛집 태안 <호두당> 입니다.

최근에 블루베리, 앙버터, 튀김소보로 호두과자 등 독특한 호두과자들을 많이 먹어보았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태안 호두당은 쭈-욱 늘어나는 리얼 치즈 호두과자가 유명한 가게였습니다.

 

 

태안 호두과자 전문점 호두당은 충남 태안군 태안읍 남문리 165-2, 1층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가게의 영업시간은 10:30~20:00 까지였습니다. 가게 앞에는 입간판으로 리얼치~즈 호두과자의 모습을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가게는 반죽부터 호두과자 속에 들어가는 앙금까지 가게에서 직접 준비해서 만든다고 하시더라고요. 팥 앙금은 기성품을 쓰고 있다고 하시는데, "호두과자 반죽부터 호두과자 안에 들어가는 슈크림까지 직접 관리하다 보니 손이 많이 간다고 하셨습니다. 실제로 만들어지는 호두과자는 휴게소의 호두과자보다 더 단단하고 호두과자 알이 굵어 보이더라고요.

 

 

저희는 호두당 세트메뉴를 주문했습니다. 호두당의 세트메뉴는 팥, 슈크림, 리얼치즈가 10개씩 총 30개의 호두과자가 들어있는 세트였습니다. 치즈가 식으면 안 늘어날까 봐 사장님께 갓 구워진 호두과자를 한 번 늘여봐 달라고 했는데, 치즈가 많이 녹아있어서 그런지 생각했던 것보다 사진 찍기가 쉽지는 않더라고요.

 

 

주문한 호두과자를 포장해 왔습니다. 포장은 검은색 상자에 담겨 나름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호두당 세트메뉴의 가격은 15,000원 이었습니다. 호두당에서 판매 중인 3가지 메뉴를 두루 맛볼 수 있으니 괜찮은 메뉴인 듯하더라고요.

 

 

태안 호두당 호두과자 세트메뉴의 모습은 위와 같았습니다. 위에서부터 팥, 슈크림, 리얼치즈 순으로 호두과자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세 가지 호두과자 모두 속을 알차게 채워 넣었더라고요. 리얼치즈호두과자랑 슈크림 호두과자는 약간 느끼한 편이었고, 팥 호두과자가 가장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같이 호두과자를 사러 간 형이 치즈를 늘려봐 줬는데, 호두당 앞에 놓여있던 입간판보다도 더 길게 잘 늘어뜨려 주었습니다. 체다치즈와 모짜렐라치즈의 조합은 적당히 짭짤한 맛이었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치즈 호두과자는 처음 봤는데, 생각보다 별미였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