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산 해미읍성 맛이나식당 돼지찌개 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12. 5. 13:3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충남 서산시 해미읍성 인근에 위치한 백반집 <맛이나식당> 입니다.

서산 맛이나식당은 지인과 근처에 볼 일이 있어서 들렀다가 방문하게 된 가게로, 이곳의 메뉴는 돼지찌개와 소고기국밥, 비빔밥 세 가지로 메뉴를 간소화하여 판매하고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맛이나식당은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 198-4, 1층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가게에 들어가려다 보니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했던 가게더라고요. 저는 방송을 즐겨보는 편이 아니라 "아, 그런가 보다" 하고 방문했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 메뉴를 다시 살펴보았습니다. 주간 메뉴로 소고기장터국밥, 돼지찌개뚝배기, 서산채비빔밥 세 가지 메뉴를 주로 판매하고 있었고, 저녁 메뉴로 생삼겹살, 돼지찌개전골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맛이나식당의 소고기장터국밥, 돼지찌개뚝배기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반찬으로 김치와 어묵볶음, 호박무침, 어리굴젓이 나왔습니다. 김치와 반찬들은 리필이 잘 되는 편이었고, 어리굴젓은 1회 리필이 가능하다고 적혀있더라고요.

 

 

곧이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뚝배기에 보글보글 국물이 끓어오르면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것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였고, 냄새도 좋았습니다. 이제 제가 주문한 돼지찌개 뚝배기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시죠.

 

 

돼지찌개는 칼칼한 김치찌개 맛이었습니다. 국물과 고기는 따로 준비하시는지 고기는 간이 잘 안 배어있었는데, 고기가 신선해서 그런지 잡내도 안 나고 쫄깃한 식감이 맛 좋았습니다. 국물은 칼칼하고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맛이나식당은 처음 이용해본 가게였는데, 지도 앱 상의 리뷰들이 너무 안 좋아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이용해보니 맛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메인 메뉴인 찌개도 좋았지만, 특히 반찬들도 깔끔하고 정갈해서 좋았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