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당동 계류관 : 신당 장작구이 통닭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5. 29. 13:0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서울 신당동에 위치한 장작구이 통닭 맛집 <계류관> 입니다.

서울 중구 신당역 인근 서울중앙시장에는 줄 서서 먹는 장작구이 통닭 맛집인 계류관이 있습니다. 워낙 신당 맛집으로 유명하고 핫플로 알려져 대기 없이는 못 먹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제가 방문한 날은 다행히 손님이 많지 않아서 바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계류관의 위치는 서울 중구 황학동 718 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신당역 '2번출구'나 인근에 위치한 '신당역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방문하면 되었습니다. 저는 자가용을 이용했기 때문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마친 다음 서울중앙시장 계류관을 향해 이동했습니다.

 

 

■ 메뉴정보

 

 

신당 계류관의 메뉴는 참나무능이장작구이, 닭모듬전, 닭모래집대파튀김, 닭목살탕수육, 닭가슴살연골완자, 닭편육, 고기된장막국수, 물막국수, 닭개장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여러 가지 메뉴들을 주문해서 다양하게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 저희는 참나무능이장작구이, 닭모래집대파튀김, 닭편육, 고기된장막국수, 음료수 를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위에서부터 참나무능이장작구이, 닭편육, 고기된장막국수, 닭모래집대파튀김.

 

손님들이 많이 있어서 주문한 메뉴들이 바로바로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참나무능이장작구이부터 닭편육, 고기된장막국수, 닭모래집대파튀김이 나왔습니다. 보통은 장작구이통닭과 막국수정도로 주문하는 느낌이었는데, 다양하게 먹어보고 싶은 나머지 욕심을 부려 이것저것 주문했죠.

 

참나무능이장작구이 모습

 

계류관 가게 밖에서 참나무 장작에 구워지던 닭장작구이가 나왔습니다. 참나무로 훈연해서 그런지 정말 고소하면서 기름기 쫙 빠진 담백한 맛이었고, 닭 속에 들어있던 밥은 능이버섯이 들어가서 그런지 버섯 특유의 감칠맛과 향이 나는 게 참 좋았습니다. 참고로 '씨앗젓갈''고기된장'과 곁들여 먹으라고 안내해 주시더라고요.

 

고기된장막국수와 닭편육

 

닭고기와 된장을 섞은 양념으로 만든 고기된장 막국수는 닭고기의 퍽퍽한 질감과 된장 그리고 막국수 면의 조합이 좋았습니다. 앞서 닭고기와 함께 먹으라고 내어주신 고기된장과 같은 소스인 것 같더라고요. 닭편육도 신기했는데, 돼지고기 편육보다는 누린내가 안 나고 얇은 편이었고 새우젓과 곁들이니 맛이 괜찮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닭편육보다는 닭모래집대파튀김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평소 야채튀김 즐겨 드시는 분이라면 좋아하실만한 맛과 향이 있는 바삭하면서도 채소튀김 특유의 고소함과 닭모래집의 꼬들한 식감이 괜찮은 메뉴였습니다. 솔직히 닭편육과 된장막국수, 장작구이보다 더 신선했던(?) 메뉴였습니다.

 

 

■ 정리

 

 

신당 서울중앙시장의 닭장작구이로 유명한 계류관은 참나무로 훈연하여 부드럽고 고소한 닭장작구이를 비롯해 닭편육, 고기된장막국수, 닭모래집대파튀김까지 흔하지 않은 신선한(?) 메뉴들을 판매하는 가게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이 잘 들어 괜찮았고 생소한 메뉴들이었지만,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반찬으로 내어주시는 김치와도 잘 어울려서 좋았고 대기만 없다면 한 번쯤 다시 이용할 의향이 있는 가게입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