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래동 맛집 양키통닭 시금치통닭 후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6. 6. 16:2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핫플 <양키통닭> 입니다.

양키통닭은 문래동에 위치한 시금치통닭 맛집으로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알려진 가게였습니다. 사실 저도 문래동에 위치한 '상남자1 스튜디오'에 종종 가면서, '한 번 먹어봐야지' 하고 생각만 했던 가게인데, 이번에 지인들을 만나면서 이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양키통닭의 위치는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2가 49-1, 1・2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7:00~23:00 까지였으며, 영업시간 약 30분 전부터 대기표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고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가게 오픈시간인 17시가 되었고, 가게 2층부터 차례대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문래동 양키통닭의 메뉴는 오리지널시금치통닭, 페퍼크림통닭, 머쉬룸크림통닭, 페퍼크림통닭(매운맛), 코울슬로샐러드, 프로슈토&멜론, 과일&치즈플레이트, 부라타치즈샐러드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양키통닭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시금치 통닭과 레몬에이드, 라임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오리지널 시금치통닭은 위와 같이 바비큐 통닭시금치를 함께 내어주는 메뉴였습니다. 통닭은 짭짤한 맛의 소스로 간이 되어있었고, 마늘과 밥이 같이 제공되어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소스는 머스터드 소스였고, 치킨무와 함께 나왔습니다.

 

 

양키통닭의 시금치통닭은 겉은 기름기를 쫙 빼서 쫀득한 식감이 있었고, 속살은 부드러운 통닭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금치와 통닭, 밥까지 간이 되어있어 조금 짠맛이 강했고, 코스트코의 로티세리 치킨과 비슷한 맛이었습니다.

 

 

중간에 에이드를 추가로 주문했는데, 에이드도 진하고 맛있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양키통닭의 시금치통닭도 그렇고 에이드도 자극적인 맛이었습니다. 저는 시금치통닭에 가장 맛있게 먹은 것은 시금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후기

 

 

문래동 맛집 양키통닭의 시금치통닭을 먹어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오랜 시간 기름을 빼내어 그런지 쫀득한 맛이 있는 메뉴였는데, 소스의 맛이 조금 짠맛이 강해서 제 입맛에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무엇보다도 통닭 28,000원이라는 가격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신당동 계류관에서 먹었던 통닭도 20,000원이었는데 가격과 맛에서 저는 좀 아쉬웠던 가게입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