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스트코 브리타 알루나 정수기 사용법

제품리뷰/IT・Gadget・Stuff

by GeniusJW 2023. 11. 27. 23:1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저의 캐나다에 있는 가족들도 사용하고, 저도 사용하고 있는 브리타 정수기 입니다.

저는 최근까지 식수를 생수 위주로 구입해서 먹다가 최근 코스트코에서 브리타 정수기를 구입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브리타 알루나 제품으로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공개하겠습니다.

 

 

■ 브리타 알루나 XL

 

 

코스트코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은 42,990원에 판매 중인 'BRITA Aluna XL(브리타 알루나 XL)' 모델입니다. 해당 상품에는 '막스트라+' 라는 정수기 필터가 2개가 기본적으로 들어있었고, 대부분 코스트코에서 브리타 정수기를 입문하시는 분은 같이 구입하시는 여분필터 6개 입니다. 정수필터 하나당 150L 정도의 수돗물을 정수할 수 있다고 하며, 집에서 주로 시켜 먹는 2L 생수병으로 환산해 보니 75통이 나오더라고요. 한 묶음에 6통이니 12.5 묶음정도가 나온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코스트코 판매링크)

 

 

코스트코의 커클랜드 시그니춰 생수 2L*6통약 1,800원 정도 하니, 약 22,500원의 비용이 드는데. 코스트코에서 판매 중인 브리타 정수기의 막스트라 플러스 6개가격은 33,690원 입니다. 1/6 으로 나눠서 계산하면 필터 하나당 약 5,620원 정도의 금액이 나오죠. 물론 가격적인 장점이 있는 만큼 관리에도 신경 써줘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부분에서 소개하겠습니다.

 

 

■ 브리타 사용법

 

 

➊ 브리타 정수기 필터(막스트라 플러스)수돗물에 잠기도록 담가서 좌우로 여러 번 흔들어 공기방울을 제거해 줍니다. ➋ 필터를 깔때기의 중앙에 꼽아줍니다. ❸ 수돗물을 받아 2~3회 정도 물을 필터에 여과시켜 비워주세요. ➍ 이후의 물은 식수로 마셔도 된다고 합니다. 정수기 위에 있는 'START 버튼'은 브리타 메모라는 기능으로 버튼을 누른 순간부터 4주간의 기간을 시각화 하여 보여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필터의 오염도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고 단순히 시간에 따라 눈금이 줄어든다고 하니, 참고정도로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필터의 교체주기인 4주일일 정수량은 하루 5.35L 를 기준으로 하며, 하루 정수량이 2L 미만의 경우 최대 2개월 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참조 : 브리타 판매페이지)

 

 

■ 관리방법

 

 

관리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하며 주 2회 정도 세척해 주라고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모카포트(관련글)'나 '핸드밀 그라인더'도 직접 청소하고 관리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별로 어려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참조 : 브리타 판매페이지)

 

 

■ 후기

 

 

저와 외국에 있는 저의 가족들 그밖에 지인들도 사용 중인 브리타 정수기 이번에 블로그를 통해서 사용방법을 공유하고, 관리방법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 중인데, 브리타 정수기의 사용으로 환경보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