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주 민지감자탕 유일무이 쪽갈비해장국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12. 20. 13:43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 여주시에 위치한 <민지감자탕> 입니다.

여주 민지감자탕은 원주로 출장을 다녀오다가 중간에 들렀던 가게인데, 이곳은 독특하게 쪽갈비감자탕(해장국)을 판매하는 가게였습니다. 과연 쪽갈비로 만든 해장국(감자탕)은 과연 어떤 맛일지 본문을 통해 같이 확인해 보시죠.

 

■ 가게위치 및 정보

 

 

민지감자탕은 경기 여주시 홍문동 271-6 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하면 되었는데, 협소하기도 하고 도로로 사용되는 곳이니 인근의 주차장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메뉴정보

 

 

여주 민지감자탕의 메뉴는 이렇습니다. 감자탕, 족탕, 쪽갈비전골, 쪽갈비해장국, 등뼈해장국 등이 있었습니다. 제가 이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등뼈해장국과 쪽갈비해장국은 각각 8,000원 이었습니다.

 

■ 메뉴소개

 

 

저희는 홍문동 민지감자탕에서 '등뼈해장국'과 '쪽갈비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일반적인 감자탕으로 사용되는 등뼈 해장국은 부드러운 살코기가 있었지만, 뼈 사이사이를 발라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반해 쪽갈비해장국은 하나씩 잡고 쪽~ 하고 빨면 고기가 쏙 빠져서 먹기 편하고 좋더라고요.

 

 

일반적인 감자탕도 맛있지만, 쪽갈비 감자탕은 뼈를 들고 간단하게 발라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꽤 많은 뼈가 들어 있어서 양이 부족하지는 않았습니다. 국물은 담백하고 칼칼한 편이었습니다.

 

 

■ 후기

 

 

여주 쪽갈비감자탕 맛집 민지감자탕에서 쪽갈비해장국을 먹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감자탕은 뼈 사이사이를 분리해 가며 발라먹어야 하는데 반해 쪽갈비감자탕은 발라먹기가 훨씬 수월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이곳은 족발을 탕으로 끓여 먹는 족탕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한 번 이용해 보세요.

 

■ 영상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