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글・정보/유용한 사이트

by GeniusJW 2014. 12. 1. 20:07

본문

반응형


여러분은 이미지를 구할 때 주로 어느 사이트에서 자료를 얻으십니까?

오늘 포스팅에서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추천 해 드리고자 합니다. 가끔 포스팅을 하거나, 자료를 만들 때 참조용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러나 이미지를 구하려 해도 막상 유료이미지 사이트인 게티이미지, 이미지코리아, 포토리아, 셔터스톡, 아이클릭아트 등을 통해 결제를 해야지만 이미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게다가 상업적으로도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를 추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중 한군데는 Pixabay 라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입니다.



Pixabay 는 홈페이지 내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면 다양한 이미지들이 검색결과로 나타납니다. Pixabay 이용할 때 한 가지 팁이 있다면, 이미지를 검색할 때 한국어 검색보다 영어로 검색할 경우 더 구체적이고 다양한 검색이 된다는 점입니다.


ShutterStock 과 연결된 이미지를 제외한 모든 이미지가 무료라는 점에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로 북마크 해뒀습니다~


Pixabay 주소 : http://pixabay.com/


다음으로 소개 해 드릴 무료 이미지 사이트도 이미지를 구할 때 가끔 사용하는데요, 영어로만 되어있어서 살짝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PhotoPin 이라는 사이트 인데, 영어로 검색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이름을 검색하면 됩니다. PhotoPin 보다는 첫번째로 소개 해 드린 Pixabay 가 워낙 뛰어나서 잘 들어가서 찾아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PhotoPin의 사용방법은 원하는 이미지를 영어로 검색한 뒤, 상업용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에는 Commercial 을 눌러 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상업용 이미지는 원하는 만큼 많은 양은 없던 것 같네요..ㅠ


PhotoPin 주소 : http://photopin.com/


마지막으로 소개 해 드릴 사이트는 Let's CC 라는 사이트 인데요, Flikr/Google/Fotopedia 등의 사이트에서 무료로 올라오는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다양한 이미지와 가장 한국어 검색에 최적화된 사이트로 상업적 이용을 희망할 경우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이용한다는 표시에 체크를 한 다음 이미지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원하는 이미지의 검색어를 입력한 다음 사이트로 이동하면 무료 이미지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2개 중 하나로 이 역시 북마크 해두고 사용하고 있답니다..^^


Let's CC 주소 : http://letscc.net/


생각중


여러분만이 알고 계신 무료 이미지 사이트가 있으신가요? GeniusJW 가 추천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여러분도 활용하시고 댓글과 공감으로 격한 반응 나타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