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PT 픽토그램 구할 땐 'NounProject'

글・정보/유용한 사이트

by GeniusJW 2014. 12. 13. 23:53

본문

반응형



가끔 PPT 할때 백마디 말보다 하나의 픽토그램이 더 효과적으로 보여질 때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픽토그램이 필요했던 경험 없나요? 비행기, 자동차, 엘리베이터 심지어 계단 사용설명서에도 다양한 픽토그램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픽토그램(Pictogram) 은 그림을 뜻하는 라틴어 'Pict' 와 글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grámma' 의 합성어로 사물, 시설, 행동 등을 상징화 하여 사람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을 의미합니다.



그 만큼 픽토그램의 활용도는 다양한 데서 빛을 발휘하죠, PPT 나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픽토그램 입니다. 로그인을 하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픽토그램 사이트가 있어 여러분에게 추천 해 드리려 합니다.



다양한 픽토그램을 찾아보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사이트로 'NounProject' 라는 곳이 있습니다. 로그인만 하면 각종 픽토그램을 구할 수 있는데요, 위의 이미지는 'up' 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한 결과 입니다.



그래프로 올라가는 모양도 있고, 정복한 듯한 심볼도 보입니다.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의 'up' 하면 연상되는 다양한 픽토그램들이 나타납니다.



포스팅 하다가 갑자기 겨울 이라 검색하면 어떤 픽토그램이 나올 지 궁금하여 검색 해 봤습니다.

검색창에 'winter' 를 입력하니 겨울하면 대표적인 상징들이 많이 나타납니다. 눈송이 모양도 있고 종 모양, 썰매, 스키 등이 나타납니다.



그럼 제가 좋아하는 치킨은 어떻게 표현하고 있을까요?

NounProject 홈페이지에서 'Chicken' 을 검색 해 보았습니다. 치킨하면 나올법한 닭다리 모양과 오븐구이 치킨, 계란도 보입니다..ㅎ



더 설명이 필요할까요??

픽토그램이 필요한 상황은 언제든 찾아오는 거 같습니다. 저는 픽토그램을 간혹 사용할 일이 생겨서, 북마크 해 두고 찾아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제 포스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겟습니다.


포스팅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덧글 하나씩 붙여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