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버즈로 알아본 독일차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은??!

글・정보/유용한 사이트

by GeniusJW 2015. 1. 11. 00:59

본문

반응형



티버즈에서 2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게 계정을 주었는데, 기간이 마무리 되기 전에 몇 가지 더 궁금한 점을 조사 해 보고 싶어서 다양한 검색어로 사람들의 반응을 확인 해 보았습니다. 그 중에 하나인 독일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조사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GeniusJW 블로거이기 전에, BMW 자가용 오너이기도 합니다.

저는 차에 대해 크게 관심이 많지는 않지만 독일차가 조금 낫겠지 싶어하던 사람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반응도 어떨까 하는 의문에서 시작된 조사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검색어는 위와 같습니다.

독일의 대표 자동차 브랜드인 BMW, Mercedes-Benz, Audi 의 3대 독일 브랜드의 차를 모니터링 단어로 지정하고 티버즈를 통해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보았습니다.




티버즈의 3개월치 소셜반응을 조사한 결과 블로그 97%, 페이스북 2%, 트위터 1%의 자료를 수집했다고 알려줍니다. 정확한 수치는 아니니 참고용으로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의 버즈량이 그래프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3개월간 사람들의 독일의 3대 차 브랜드에 대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럼 티버즈의 감정분석을 한 번 살펴보실까요?



티버즈는 검색어에 대한 감정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3대 브랜드에 대한 소셜 반응은 전반적으로 만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부 불만과 기쁨, 슬픔이 나타나 있네요~



티버즈를 통해 자동으로 수집된 연관된 내용의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벤츠, BMW, 아우디에 대한 내용이 주로 검색되어져 나타나고 있습니다.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 분이라면 미리 시장의 반응을 파악할 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티버즈의 연관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아우디, 엔진오일, 폭스바겐, 브레이크, 촉매, 교환 등 관련 검색어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티버즈의 소셜반응 검색기능을 통해 사람들의 반응을 분석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기업에서 새로운 상품의 출시나, 시장조사를 원할 때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테스트 하면서 포스팅용으로 몇개 조사하고 있는데요, 흥미로운 주제로 반응을 알아볼 일이 생기면 또 포스팅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ㅎ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