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초문어국밥 : 속초 중앙시장 문어국밥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9. 6. 12:53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속초 중앙시장 문어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속초문어국밥> 입니다.

속초문어국밥은 2008년부터 꾸준히 문어국밥을 판매해 온 가게로, 문어국밥의 원조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문어국밥이라는 메뉴는 처음 접해보는데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찾아가봤습니다.

 

 

속초문어국밥 가게의 모습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손님이 적었는데, 식사하고 얼마 안 있어 손님들이 몰려들기 시작해 대기하는 손님들도 계시더라고요. 속초문어국밥의 메뉴문어국밥, 문어비빔밥, 문어비빔국수, 문어계란말이, 육회비빔밥, 한우육회, 문어두루치기, 문어숙회가 있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문어국밥이 나왔습니다. 아주머니께서는 친절하게 "문어 오래 두면 질겨지니까, 문어 샤브샤브해서 와사비장 찍어 드세요" 라고 안내해주시더라고요. 문어국밥을 주문하는 테이블마다 알려주시는 것을 보니, 문어국밥이 생소하다 보니 먹는 방법을 일일이 안내해주시는구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어국밥에는 메인 재료인 문어 외에도 시래기와 콩나물, 한우가 들어갔더라고요. 속초 문어국밥은 맑은 국물이었는데, 시래기 맛이 많이 느껴지는 국물이었고, 전체적으로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있었습니다. 샤브샤브한 문어는 아주머니 말씀대로 바로 건져먹어서 그런지 식감이 부드럽고 야들야들했고, 문어는 와사비장이랑 잘 어울렸습니다.

 

 

문어국밥속 문어는 사진을 찍다 보니 조금 질겨졌는데, 많이 익히니 익혀진 대로 또 맛있더라고요. 문어를 건져먹은 국밥은 시래기국밥 느낌이었는데, 한우가 들어가 구수한 맛이 좋았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 워낙 유명한 먹거리들이 많지만, 문어국밥은 속초에 가면 한 번쯤 먹어볼 만한 메뉴였습니다. 특히 속초에서만 맛볼 수 있고, 문어국밥으로 원조 가게라고 하니 속초 여행을 하게 되면 한 번 이용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이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이용해 보세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