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산 어죽 로컬 맛집 풍전뚝집 후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12. 6. 18:1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충남 서산에 위치한 어죽 로컬 맛집 <풍전뚝집> 입니다.

풍전뚝집태안에 있는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가게로, 실제 방문해보니 좁은 시골길을 달려 방문해야 하는 정말 숨겨진 맛집이었습니다. 주말에 저녁 식사로 방문하기 위해 미리 연락하고 방문했는데, 가는 길이 좁고 험하다 보니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고 가고 있었지만, 제대로 가고 있는지 헷갈리더라고요.

 

 

다행히 풍전뚝집 주소충남 서산시 인지면 풍전리 224-2 에 잘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공간은 넉넉한 편이었고, 주말 저녁에 외진 곳에 있는 식당인데도 손님들이 식사하는 모습을 보니 숨겨진 맛집이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가게는 전체적으로 허름해 보였는데, 안내받아 들어간 별도의 방은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서산 풍전뚝집의 메뉴는 장어구이, 메기매운탕, 미꾸라지매운탕, 새우매운탕, 빠가사리매운탕, 잡탕, 미꾸라지튀김, 어죽, 공기밥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저녁 식사로 가볍게 먹기 위해 방문했기 때문에 어죽으로만 2그릇 주문했습니다. 풍전뚝집의 어죽은 9,000원 이었습니다.

 

 

장산리 순천만어죽 태안 수제비 어죽 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충남 태안에 위치한 수제비 어죽 맛집 입니다. 태안 순천만어죽은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장소입니다. 어죽은 정말 오랜만에 먹

geniusjw.com

 

곧이어 주문한 어죽이 나왔습니다. 풍전뚝집의 어죽은 태안의 어죽 전문점에서 먹었던 수제비 어죽과는 또 다른 진득한 국물이 특징이었습니다. 고추장 베이스인지 걸쭉한 국물은 칼칼하면서도 따끈하니 참 맛있었습니다. 특히 맛이 진하고 깊어서 좋았습니다.

 

 

어죽에는 소면과 밥이 말아져 나왔고, 소면과 밥 모두 적당히 말아져 나와서 먹으니 든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단 국물이 이전에 먹었던 가게와는 달리 진한 것이 특징이었고, 맛이 더 좋았습니다.

 

 

어죽을 평소 즐겨먹진 않았지만, 최근 들어 따끈한 국물의 어죽이 계속 당기더라고요. 마침 태안에서 지내는 지인의 소개로 서산 현지인 맛집을 알게 되어 맛있게 식사한 것 같습니다. 특히 이 가게의 메뉴들은 전부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어서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어죽 파는 가게들이 많지는 않은데, 맛 좋은 어죽 가게를 찾아서 맛있게 식사했던 가게였습니다. 최근 서산・태안 쪽으로 현지인 맛집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는 중입니다. 새로운 곳을 발견하게 되면 또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