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징어탕수육 먹어봤어?" 천안 이색 탕수육 맛집 동천홍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4. 11. 11:2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중식당 <동천홍> 입니다.

천안 동천홍이색 탕수육을 파는 맛집으로 '오징어탕수육'이라는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오징어탕수육이라는 메뉴가 크게 기대되지는 않았는데, 아무래도 유튜브(링크), 인스타그램(링크), 틱톡(링크)에 블로그(링크)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색 먹거리들을 소개하고 있다 보니 독특한 메뉴여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 동천홍의 위치 및 정보

 

 

동천홍의 위치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대흥동 105-23 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천안역 인근에 위치한 이 중식당은 좁은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일부러 찾아가지 않으면 방문하기 쉽지 않은 가게였습니다. 가게 영업시간은 12:00~20:00 까지였으며, 휴게시간은 15:00~16:30 까지였습니다.

 

 

■ 메뉴정보

 

 

가게에 들어가 실제로 오징어탕수육을 판매하고 있는지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동천홍의 메뉴는 짜장, 짬뽕, 간짜장, 우동, 울면, 볶음밥, 짬뽕밥, 짜장밥, 쟁반짜장, 군만두, 짬뽕국물, 탕수육, 오징어탕수육 등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방문했을 때 오징어탕수육 메뉴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 저는 '오징어탕수육'과 '짜장면'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짜장면과 함께 오징어탕수육이 나왔습니다. 오징어탕수육은 일반적인 탕수육과 비슷하게 생겼고, 소스도 일반적인 중식당에서 먹던 새콤달콤한 소스와 동일했습니다.

 

 

짜장면과 탕수육을 함께 먹었는데, 짜장면은 평범한 짜장면 맛이었고, 오징어탕수육은 오징어튀김을 좀 더 바싹 튀겨낸 맛이었습니다. 평소 오징어튀김을 좋아하기에 이 메뉴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예상을 벗어난 차별화가 있을 줄 알았는데 예상을 1도 벗어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 후기

 

 

오징어탕수육으로 유명한 천안 맛집 동천홍의 오징어탕수육은 우리가 흔히 먹어본 오징어튀김에 탕수육소스와 함께 먹는 메뉴였습니다. 부먹찍먹은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되었고, 저는 찍먹으로 먹었는데 탕수육소스와 오징어튀김의 조합은 생각보단 나쁘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의 예상과 너무 똑같아서 놀랍지는 않았던 메뉴였습니다.

 

■ 영상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